요즘 추워진 날씨 탓에 감기 걸리신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감기 걸렸을때 마시면 좋은차, 감기에 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울때 몸을 따뜻하게 목을 따뜻하게 해줄 따뜻한 차 한잔에 감기를 떨쳐버리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레몬차
레몬차는 미타민C가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비타민C는 림프구라는 흰혈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이렇게 활발해진 림프구는 우리 몸에 침입한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를 처치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레몬에는 플라보노이드 같은 황산화물질도 아주 많아서 안 좋은 병원균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2. 유자차
유자는 보통 가을에 수확하여 12월정도가 되면 아주 맛이 좋아지는 과일입니다. 유자차 역시 레몬차와 비슷한 비타민C와 황산화 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비타민C의 양이 레몬보다 더욱 많아서 유자와 레몬 중에 선택해야 한다면 유자를 먼저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유자껍질에 포함된 유자오일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하는 성분까지 있어 더욱 좋습니다.
3. 생강차
생강은 맛은 없지만 다른차와 다르게 몸의 체온을 올려줍니다. 감기바이러스는 몸안에서 열을 내지만 몸살 걸렸을 때 오한이 오고 추운 것처럼 몸이 차가워지게 만듭니다. 이렇게 떨어진 체온을 생강은 따뜻하게 올려줍니다. 또한 강한 염증감소효과로 인해서 기침이나 목이 아픈증상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4.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차 역시 염증을 완화해줘 목이나 코의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카모마일 차의 가장 큰 효과는 아페진이라는 성분으로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수면에 들어가기 좋게 만들어 줍니다. 감기에 걸리면 잠을 잘못 자기도 하니까요. 좋은 잠을 자는 것은 감기에 정말 튼 도움을 줍니다.
5. 뱅쇼
뱅쇼는 좀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요즘은 겨울이 되면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 들어 보셨을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유럽에서 감기에 걸렸을 떄 많이 마시는 음료로 와인에 레몬, 꿀, 생강, 시나몬, 정향등을 넣고 끓여 마시는 음료로 풍부한 비타민 C와 꿀의 황산 화성분을 통해 감기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6. 대추차
대추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를 물에 넣고 끟여서 마시면 기운이 돋고 감기 증상이 완화될수 있습니다.
7.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코막힘과 목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상쾨핸 향으로 코를 시원하게 해줍니다. 목이 아플때 마시면 좋습니다.
8. 감초차
감초는 염증을 줄이고 목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물에 감초를 넣고 끓여 마시면 목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기에 걸렸을때 마시면 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겨울 따뜻한 차마시면서 감기를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